background


    

2013 Consumer Insight from Neuromarketing workshop

     고객의 뇌에서 혁신의 실마리를 얻다


‘선택의 순간 뇌에선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를 연구하는 물리학자. KAIST 물리학과 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신경물리학을 전공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예일대 의대 정신과 박사후연구원, 콜롬비아의대 정신과 조교수를 거쳐, 현재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부교수로 일하고 있다. 자기공명영상(fMRI), 뇌파(EEG), 컴퓨터 모델링 등의 기법을 이용해 뇌의 의사결정 과정을 물리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를 뉴로마케팅, Brain-Robot Interface 등에 응용하고 있다. 쓴 책으로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어크로스, 2001), 『창의적인 리더들의 뇌에선 무슨 일이 벌어질까』(어크로스, 2013) 등이 있다.

  • Sponsors